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저출산 고령화 사회 - 아름다운 선물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 - 아름다운 선물

(대사)
무거워? 안무거워
(자막)
엄마 힘들다며 짐을 뺏어드는 아들 윤호

(대사)
안아파? 형 그래도 우리가 이긴거지?
(자막)
형제는 용감했다 은석이와 민석이

(대사)
비오네 아빠 비맞겠다
(자막)
아빠우산부터 챙기는 막내 서영이

(대사)
애기야 빨리 나와서 나랑 놀자
(자막)
네가 태어나지 않았다면 알지 못했을 것들

(자막)
아이는 미래를 위한 가장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로고,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내레이션)
설거지를 잘하는 현호, 현준이남매
엄마 힘들다며 짐을 뺏어드는 아들 윤호
형제는 용감했다 준석이와 준영이
비오면 아빠우산부터 챙기는 막내딸 보라
누나의 영원한 보디가드 민철이

네가 태어나지 않았다면 알지 못했을 것들
아이는 미래를 위한 가장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저출산 고령화 사회 - 아름다운 선물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가정/아동/청소년
소분류 가족계획
제목 저출산 고령화 사회 - 아름다운 선물
제작연도 2007
광고회사 / 제작사 수워크스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o 저출산과 고령화의 문제는 상호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문제이나 고령화 사회에 대한 대비가 국가/사회적인 차원에서의 대비가 더 중요시 되는 반면, 저출산 문제는 사회 구조적 측면과 개인 차원의 가치관 문제가 더 크다고 판단되므로 국민 개개인의 의식전환이 보다 더 필요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제작. o 저출산 문제는 자녀 양육 등 교육 문제, 부동산 등 경제 문제,‘나’를 중시하는 개인 가치관의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가 결합되어 발생한 만큼 ‘출산 장려’등 개별적인 차원만이 아닌 보다 포괄적 접근이 필요함.
구성 및 표현 만일 아이가 없었다면 누리거나 알지 못했을 부모 자식간의 정과 행복한 순간들을 보여줌으로써 적령기 여성들의 출산의욕을 고취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