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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5월 가정의 달, 광고시장도 훈훈해져
    번호
    22446
    작성일
    2022-04-2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45

5월 가정의 달, 광고시장도 훈훈해져

- KOBACO KAI 5월 106.9, 방역완화·성수기 대비 광고 캠페인 활발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2022년 5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106.9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7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5월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5월 KAI 종합지수는 106.9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늘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든 매체에 걸쳐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매체별로는 온라인(105.4), 케이블TV(105.2), 지상파TV(104.2)의 광고비가 4월보다 특히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그림1]

 

 

광고주가 실제로 지출한 광고비를 집계한 4월 동향지수는 105.9로 조사돼, 전망치(106.4)와 유사한 수준의 광고비 집행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그림2]

 

 

업종별로는 주류 및 담배, 식료품 및 음료, 비영리단체 및 공공기관,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등의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사유로 5월 가정의 달 캠페인을 비롯해, 방역 완화에 대한 기대와 성수기 시즌 대비 캠페인 실시 등을 꼽았다. [그림3]

 

 

본 조사자료는 공공데이터로 제공되며, 코바코 통계 시스템(adstat.kobaco.co.kr) 및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kr)에서 조사보고서 및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덧붙임 : 1. 2022년 5월 KAI 조사보고서  

         2. 2022년 5월 KAI 조사보고서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