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공익광고를 제안합니다.
- 대주제
- 자연 / 환경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공익광고를 제안합니다.
-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공익광고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공익광고 국민제안에 제안된 적이 없었으며 그에 따른 광고도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생물다양성의 관심이 높아진 지금 생물다양성의 보전에 관한 공익광고의 효과는 가장 클 것입니다.
1. 공익광고 제작 근거
- 스토리텔링(Storyteling) 기법은 마케팅, 광고, 저널리즘, 교육 등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각광받고 있는 제작 기법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광고는 2003년에서 2013년에 제작된 공익광고 489편중 178개(36.4%)에 달할 정도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 가지 주제에 맞춰 다양한 것을 연속 방영하는 광고 기법인 비넷 형태의 창작 스토리텔링 기법이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와 더불어 긍정적이기보다 부정적인 메시지가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사례를 통한 가정을 들었을 때 공익광고의 메시지 전달이 잘 될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2. 광고 콘티 제안
- 앞선 제작 근거를 바탕으로 미래에 생물다양성이 상실되었을 때의 예시를 들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한 비넷 형태의 창작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공익광고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1. 아침에 일어나 TV를 보는 장면
#2. TV에서 몇 십년간 모든 포유류 개체의 50%가 사라지는 내용이 나오는 장면
#3. 창밖을 바라보니 밖이 공기가 오염되어 누렇게 변한 장면
#4. 식량을 사러 마트에 가 2종류의 고기 중 하나를 고르는 장면
#5. 숲을 보고 싶다고 말하는 동생과 숲은 이제 볼 수 없다고 말하는 장면
#6. 어두운 배경 한 가운데 “생물다양성 보존은 곧 우리의 미래입니다." 라는 문구 노출
-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공익광고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공익광고 국민제안에 제안된 적이 없었으며 그에 따른 광고도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생물다양성의 관심이 높아진 지금 생물다양성의 보전에 관한 공익광고의 효과는 가장 클 것입니다.
1. 공익광고 제작 근거
- 스토리텔링(Storyteling) 기법은 마케팅, 광고, 저널리즘, 교육 등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각광받고 있는 제작 기법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광고는 2003년에서 2013년에 제작된 공익광고 489편중 178개(36.4%)에 달할 정도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 가지 주제에 맞춰 다양한 것을 연속 방영하는 광고 기법인 비넷 형태의 창작 스토리텔링 기법이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와 더불어 긍정적이기보다 부정적인 메시지가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사례를 통한 가정을 들었을 때 공익광고의 메시지 전달이 잘 될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2. 광고 콘티 제안
- 앞선 제작 근거를 바탕으로 미래에 생물다양성이 상실되었을 때의 예시를 들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한 비넷 형태의 창작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공익광고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1. 아침에 일어나 TV를 보는 장면
#2. TV에서 몇 십년간 모든 포유류 개체의 50%가 사라지는 내용이 나오는 장면
#3. 창밖을 바라보니 밖이 공기가 오염되어 누렇게 변한 장면
#4. 식량을 사러 마트에 가 2종류의 고기 중 하나를 고르는 장면
#5. 숲을 보고 싶다고 말하는 동생과 숲은 이제 볼 수 없다고 말하는 장면
#6. 어두운 배경 한 가운데 “생물다양성 보존은 곧 우리의 미래입니다." 라는 문구 노출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