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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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여행지의 문화 및 환경 보전을 위한 공정 여행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공익 광고를 제안합니다.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제목: 여행지의 문화 및 환경 보전을 위한 공정 여행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공익 광고를 제안합니다.
#본문: 코로나 바이러스 시기와 겹치면서 여행지의 문화 및 환경에 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여행을 관광의 목적으로만 생각하는 시민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무분별하게 쓰레기를 버리고 여행지의 문화를 존중하지 않고, 더 나아가 파괴하는 등 여행지의 피해는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공정 여행에 관한 공익 광고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기존 여행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로나로 인한 여행 산업 침체 후 문제 발견
2. 일회용품 사용,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배기 가스 등으로 인한 환경 파괴
3. 비정상적인 수익 구조로 인한 여행지의 경제 침체
4. 여행자의 문화 이해 부족 및 보여주기 식 문화로 인한 전통 문화의 변질
위 문제점의 해결 방안이 즉 공정 여행입니다. 공정 여행이란 여행자와 여행지의 시민들이 평등한 관계를 맺는 여행을 말합니다. 공정 여행을 통해 세계 환경과 경제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고 여행에 관한 기존에 인식에서 벗어나 다른 시각에서 바라봄으로써 공정 여행이 갖는 긍정적 영향을 알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개인, 기업 및 정부가 공정 여행을 통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재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광고를 노출 시킬 매체
1. TV
전 연령층이 시청하는 매체
구글폼 설문조사 중 90.5%가 여행 중 가장 심각한 문제를 "과도한 쓰레기 배출"로 뽑음
그렇기에 TV 통한 광고가 적합
2. 유투브 광고
주로 10~30대 시청
10대~30대 중 60%가 여행 중 일회용품만 이용하거나, 일회용품을 재활용품보다 더 많이 이용한다고 답함.
카페뿐만 아니라 식당, 기념품의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 필요
#본문: 코로나 바이러스 시기와 겹치면서 여행지의 문화 및 환경에 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여행을 관광의 목적으로만 생각하는 시민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무분별하게 쓰레기를 버리고 여행지의 문화를 존중하지 않고, 더 나아가 파괴하는 등 여행지의 피해는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공정 여행에 관한 공익 광고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기존 여행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로나로 인한 여행 산업 침체 후 문제 발견
2. 일회용품 사용,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배기 가스 등으로 인한 환경 파괴
3. 비정상적인 수익 구조로 인한 여행지의 경제 침체
4. 여행자의 문화 이해 부족 및 보여주기 식 문화로 인한 전통 문화의 변질
위 문제점의 해결 방안이 즉 공정 여행입니다. 공정 여행이란 여행자와 여행지의 시민들이 평등한 관계를 맺는 여행을 말합니다. 공정 여행을 통해 세계 환경과 경제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고 여행에 관한 기존에 인식에서 벗어나 다른 시각에서 바라봄으로써 공정 여행이 갖는 긍정적 영향을 알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개인, 기업 및 정부가 공정 여행을 통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재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광고를 노출 시킬 매체
1. TV
전 연령층이 시청하는 매체
구글폼 설문조사 중 90.5%가 여행 중 가장 심각한 문제를 "과도한 쓰레기 배출"로 뽑음
그렇기에 TV 통한 광고가 적합
2. 유투브 광고
주로 10~30대 시청
10대~30대 중 60%가 여행 중 일회용품만 이용하거나, 일회용품을 재활용품보다 더 많이 이용한다고 답함.
카페뿐만 아니라 식당, 기념품의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 필요
공익광고 주제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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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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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