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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여행지의 문화 및 환경 보전을 위한 공정 여행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공익 광고를 제안합니다.
    대주제
    사회공동체
#제목: 여행지의 문화 및 환경 보전을 위한 공정 여행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공익 광고를 제안합니다.

#본문: 코로나 바이러스 시기와 겹치면서 여행지의 문화 및 환경에 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여행을 관광의 목적으로만 생각하는 시민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무분별하게 쓰레기를 버리고 여행지의 문화를 존중하지 않고, 더 나아가 파괴하는 등 여행지의 피해는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공정 여행에 관한 공익 광고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기존 여행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로나로 인한 여행 산업 침체 후 문제 발견
2. 일회용품 사용,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배기 가스 등으로 인한 환경 파괴
3. 비정상적인 수익 구조로 인한 여행지의 경제 침체
4. 여행자의 문화 이해 부족 및 보여주기 식 문화로 인한 전통 문화의 변질
위 문제점의 해결 방안이 즉 공정 여행입니다. 공정 여행이란 여행자와 여행지의 시민들이 평등한 관계를 맺는 여행을 말합니다. 공정 여행을 통해 세계 환경과 경제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고 여행에 관한 기존에 인식에서 벗어나 다른 시각에서 바라봄으로써 공정 여행이 갖는 긍정적 영향을 알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개인, 기업 및 정부가 공정 여행을 통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재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광고를 노출 시킬 매체
1. TV
전 연령층이 시청하는 매체
구글폼 설문조사 중 90.5%가 여행 중 가장 심각한 문제를 "과도한 쓰레기 배출"로 뽑음
그렇기에 TV 통한 광고가 적합

2. 유투브 광고
주로 10~30대 시청
10대~30대 중 60%가 여행 중 일회용품만 이용하거나, 일회용품을 재활용품보다 더 많이 이용한다고 답함.
카페뿐만 아니라 식당, 기념품의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