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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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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고객만족은 kobaco가 실현하고자 하는 중요 가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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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만남

고객이 방문할 경우

  1. 고객의 방문 시간과 방문 목적을 분명히 파악하여 고객과의 만남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2. 입구에 시설안내도 및 직원현황을 부착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영접한 직원이 신속히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하겠습니다. 이 경우 고객을 3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며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담당자의 업무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영접한 직원 또는 다른 직원이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4. 책임있는 설명으로 응대하며, 고객과의 업무가 종료된 후에는 정중히 배웅하겠습니다.
  5. 고객 창구 및 상담실은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방문할 경우

  1. 사전에 반드시 전화 등을 통해 방문목적을 분명히 밝히고 시간 약속을 하겠습니다.
  2. 방문목적과 내용이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겠습니다.
  3. 방문한 회사의 방문규정에 부합하도록 행동하며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4. 처음 방문하는 경우에는 명함을 주고받음에 있어 두 손으로 공손히 행하며 명함은 사전에 준비하겠습니다.
  5. 업무를 마쳤을 때에는 고객에게 감사 인사를 함으로써 방문일정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응대

  1. 모든 전화는 신호음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수신하며 신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불가피하게 수신이 늦었을 경우나 부득이한 사유로 통화를 중단할 경우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2. 최초 응답자가 문의 내용에 끝까지 답변하되 부득이하게 다른 직원에게 연결하거나 부재 중인 담당자에게 연결해야 할 경우는 고객의 양해를 구한 후, 담당자의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등을 친절히 안내하거나 고객의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메모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연락이 닿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용어로 설명하고, 고객과의 모든 업무가 종료된 후에는 추가문의 사항 등을 다시 한 번 묻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소속과 성명을 한번 더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에게 전화를 걸 경우에는 본인의 소속과 성명, 용무 등을 분명하게 전달하고 고객의 통화가능 여부를 먼저 묻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상담

  1. 공사 누리집을 통해 최신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2. 인터넷으로 상담 및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상담내용이 회신될 때 까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처리상황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의견 수렴

  • 업무와 관련된 의견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누리집, 우편,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별 고객 제안

서비스별 고객 제안:구분,온라인,전화 표입니다
구분 온라인 전화
방송광고영업 및 일반사항 누리집(www.kobaco.co.kr) > 국민소통 > 국민참여
02-731-7382
02-731-7192
광고교육원 누리집(www.kobaco.co.kr) > 국민소통 > 국민참여 또는
광고교육원 누리집(edu.kobaco.co.kr) > 고객문의
02-2144-0149
코바코 연수원 누리집(www.kobaco.co.kr) > 국민소통 > 국민참여 또는
연수원 누리집(www.kobaco.co.kr/site/adhrd/home) > 국민참여마당 
031-774-4292
광고박물관 누리집(www.kobaco.co.kr) > 국민소통 > 국민참여 또는
광고박물관 누리집(www.kobaco.co.kr/site/admuseum/home) > 참여 Q&A
02-2144-0116
  • 우편 : 서울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CS담당, 우편번호 04520 
  • 기타 : 전화(02-731-7192), 팩스(02-735-5288)

고객의 소리 VOC 처리

  •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며, 요구사항을 신속히 응답하고 시정하여 그 결과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접수된 고객의 소리는 신속히 검토하여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고객이 문의 이용 또는 요청하신 방법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업무 성격상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누리집에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불만족 서비스 재발 방지

  • 동일한 고객 불편ㆍ불만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당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및 CS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정보보호

  • 고객 상담 및 업무 중 인지한 고객의 인적사항 및 관련 정보는 기밀사항으로 처리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으며, 특히 온라인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