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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광고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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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예지

권예지 연구위원의 성명,소속,직위,연구분야,전화,이메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권예지 연구위원 사진 성명 권예지
소속 미디어광고연구소
직위 선임 연구위원
연구분야 디지털 미디어/이용자/효과
전화 02-731-7423
이메일 yeji@kobaco.co.kr
권예지 연구위원의 학력,최종학위논문,경력,학회활동,연구실적, 연구실적 내 저·역서,학술논문,보고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력
  • 2015.8. 서강대학교 일반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박사
  • 2011.2. 서강대학교 일반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
  • 2009.2. 서강대학교 생명과학과/신문방송학과 학사
최종 학위논문
  • 2015.8. 사회불안과 대인불안이 사회참여에 미치는 영향: 사회 비교와 정보 추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경력
  • 2024.1.-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선임연구위원
  • 2019.9-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객원교수
  • 2018.12.-2024.1.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
  • 2017.9.-2018.12.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BK21Plus 연구교수
  • 2017.3.-2017.8.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BK21Plus 박사후연구원
  • 2014.3.-2017.2. 서강대학교 언론문화연구소 선임/연구원
학회활동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한국언론학회, 한국방송학회, 한국언론정보학회,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등
연구실적 저·역서
  • 2022. <디지털 시대의 광고 리터러시>. 서울경제경영. (공저)
학술논문
  • 2024. 한국의 공공 커뮤니케이션 개선 방안 탐색: 영국의 정부소통청(GCS)과 전문가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38권 2호, 5-50. (1저자)
  • 2023. 디지털 전환 시대의 광고 정의 요소, 광고 가치, 신유형 광고범위에 대한 소비자-전문가 인식 비교연구. <광고연구>, 139호, 237-256. (교신저자)
  • 2022. 디지털 전환 시대의 광고이용자의 권익향상 방안: 소비자와 광고주의 권익, 직면한 문제, 권익향상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4권 3호, 5-38. (1저자)
  • 2022. How do social media affect people’s compassion and civic action? The case of the Sewol Ferry disaster in Korea.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32(6), 469-486. (5저자)
  • 2022. 공공 커뮤니케이션과 공공 커뮤니케이션 진흥사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한국방송학보>, 36권 2호, 1-29. (1저자)
  • 2021. 소셜 뉴스 이용과 뉴스 관여가 세대별 정치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65권 1호, 5-34. (1저자)
  • 2021. “DNT LET ’EM H8 U!”: Applying the routine activity framework to understand cyberhate victimization among adolescents across eight countries. Computers and Education, 160, 1-13. (7저자)
  • 2020. 다매체 시대, 한국의 소비자는 누구일까?: 한국의 소비자 유형과 광고매체 효과 비교. <광고연구>, 126호, 5-41. (1저자) ★한국광고홍보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2020. Protest participation experiences and media uses in urban protests: A conceptualization and empirical examin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Communication, 14, 959-979. (1저자)
  • 2020. A routine activity approach to understand cybergrooming victimization among adolescents from six countries.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DOI: 10.1089/cyber.2019.0426 (6저자)
보고서
  • 2023. <광고 일상화 시대, 광고 리터러시 교육 발전방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책임연구)
  • 2023. <해외 OTT 시장조사>.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동연구)
  • 202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광고의 새로운 영역 검토 방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책임연구)
  • 2022.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동연구)
  • 2022. <해외 OTT 시장조사>.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동연구)
  • 2021.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광고이용자 권익향상 방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책임연구)
  • 2021. <공공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책임연구)
  • 2021. <미디어산업 분야 데이터 기술 활용방안 연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공동연구)
  • 2021. <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진흥방안 연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동연구)